친구랑 들고있는 먹자계가있어서

매달 친구의 계좌로 2만원을 입금해야하는데 이게 머라고 자꾸자꾸 가먹게됨..


그래서 국민은행 홈페이지에가서 자동이체 신청을 해볼려고하는데

막상해보니 너무 간단한거임 ㅋㅋㅋ


그래서 KB국민은행 자동이체 방법과 해지방법을 포스팅해볼까함!



먼저 자동이체 신청방법부터-!



일단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요러한 화면이 나옴








그럼 상단 메뉴바에서 

이체 - 자동이체 로 넘어가보면


요렇게 '당행자동이체 등록'이 있고 '타행자동이체 등록'이 있을꺼임


당행자동이체는 같은 은행끼리의 이체고

타행자동이체는 타은행으로 자동이체를 원하는 경우임


난 국민은행에서 농협으로 자동이체시킬꺼니까

타행자동이체 등록을 선택했음








그럼 머 약관들을 동의하고 '예' 클릭








그럼 요런화면에서 출금계좌정보와 입금계좌정보를 등록하면됨

다 적었다면 역시 확인클릭








요러한 인증절차를 거친후

확인을 누르면..








짠-!

KB 국민은행 자동이체 신청이 완료되었음!!

진짜 간단하지않음 ㅋㅋㅋ


그럼 바로 해지방법을 알아보겠음

원래는 해지할생각은 없었지만 자동이체 신청결과를 자세히 보니 

자동이체 수수료가 건당 300원 붙는다고 하는거임..


같은 은행끼리 보내는건 수수료가 붙지않이만 

타은행으로 보내면 수수료가 붙는다함.. 에잇 짜쯩나!!

그래서 걍 자동이체 취소하기로함 ;;





국민은행 자동이체 해지방법은 더 간단함!



상단 메뉴바에서

이체 - 자동이체 - 자동이체내역 조회/해지/변경


클릭








출금계좌번호를 선택후

밑에 당행이체냐 타행자동이체냐 선택해줘야하는데


난 타행자동이체이므로 타행자동이체를 선택했음








그럼 요렇게 신청한 내역이 나와는데 

해지하고싶은거 선택하고 해지 선택!








다시 이렇게 인증후








해지완료!!!

간단 ㅋㅋㅋㅋ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