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국민카드에서 KB 국민 알파원 카드가 나왔음!

처음에 이 카드가 나왔을때는 그냥 별 생각없이 지나쳤는데

자세히 알고보니 나한테 꼭 필요한 카드였음!!


보통 국민카드를 쓰는사람들은 한장만쓰는 사람은 잘 없을꺼임

국민카드는 여러장 발급받아야 제맛 ㅋㅋㅋ


나역시 kb카드를 종류별로 다양하게 보유하고있음!

하지만 이렇게 여러장의 카드를 매일 들고가는것이 번거로워서 책상에 그냥 넣어놓기 일쑤!


그래서 국민카드의 다양한혜택들을 다 챙겨받기가 힘들었는데



하지만!!!!




이번에 나온 kB 국민 알파원카드 한장이면 이런 불편함이 바로 해소된다는것 ㅋㅋㅋ


그러니까 알파원카드한장으로 기존에 있던 kb카드를 다 사용할수있다고 보면됨!

나도 처음에는 엥?? 이게 무슨말임??? 했는데



삼성페이같은 개념이라고 하니 이해가 확- 되는거임 ㅋㅋㅋ

삼성페이도 핸드폰안에 카드를 등록해서 그 핸드폰만 있으면 카드결제를 할수있는 방식인데


알파원카드도 비슷한 방식이라는것!

일단 이런 개념이라는것만 설명하고 더 자세한건 아래에 설명하도록 하겠음 !!








난 이 카드에대해 알게된후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했는데

국민카드에서 이렇게 일처리 빨리해주는거 처음임 ㅋㅋㅋ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30분도 안돼서 확인전화오고

3일후 집으로 배달해줌 ㅋㅋㅋ


아마도 이건 그냥 껍데기 개념의 카드라서 발급절차가 간단한거 같음!


참고로 연회비도 없기때문에 발급에 부담이 전혀없음








요것들은 내가 평소에 쓰는 kB카드들 -!


아.. 이렇게 모아보니 꽤 많음 ㅋㅋㅋ

하지만 다 쓰는카드라는것!!


그런데 저 카드중에서 자주쓰는카드가 있는반면 1년에 몇번사용하지않는카드도 있는데

그렇게 잘 사용하지않는 카드까지 매번 들고다니는게 부담스러웠음








하지만 !!


이제 요 kb 알파원 국민카드만 있으면 끝 ㅋㅋㅋ

디자인도 굉장히 심플하게 나와서 마음에 듬!





그럼 요 카드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해볼까함!



일단 카드를 발급받은후

'KB국민 앱카드' 어플을 받아주어야 함








그럼 요런 화면이 나오는데 알파원카드를 사용하기앞서서

앱카드 결제카드란에서 카드추가등록을 눌러서 내가 사용하고있는 국민카드들을 등록해줘야함








이런식으로 등록가능한카드들이 보이는데

등록가능한카드를 체크하고 확인누르면 끝!








이렇게 앱카드등록이 완료됐다면

다음에는 알파원 결제카드란을 누르고 사용하고싶은 카드를 꾸욱 눌러주면됨!


그리고 앞으로 그때그때 사용하고싶은 카드를 꾸욱눌러서 바꿔주면된다는것


위에 화면에서보면 알파원카드를 금융포인트리카드로 등록해놨다가

nori체크카드를 꾸욱눌러줘서 오른쪽에는 알파원카드가 nori체크카드로 변한걸 볼수있음


즉!! 알파원카드를 껍데기고 그 속안에 실제로는 내가원하는카드로 바꿀수있다는것

그렇게 내가 원하는 카드로 바꾸었다면 결제할때는 보라색 알파원카드를 내밀어 결제하면 끝 ^.^





참고로 동영상을 첨부해봄 ㅋㅋ


알파원카드에 아쉬운점이 있다면 내가 사용하는카드중에

마이원카드,유플러스카드는 사용불가라는 ..ㅜ.ㅜ..


하지만 좋은카드임에는 분명하다는 것!



이 글은 'KB국민 알파원카드 후기 이벤트 공모' 를 위해 포스팅한 글임!

하지만 !! 이번 이벤트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 국민카드를 쓰고있다면 필수카드가 될듯함!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