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하게 보험료 카드결제를 할려고하면 고객센터에서는 항상 안된다라고만 함

다만 매달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카드번호물려주고 카드결제신청하는건 가능하다고 하는데..


매달 고객센터로 전화라니.. 너무 귀찮잖아!!!!!!


하지만 드문드문 올라고는 보험료 카드결제 자동이체 성공했다는 글이 올라오기시작함!


그래서 그동안 귀찮아서 미뤄두었던 고객센터 전화를 시도해봄!!


이번에 목표는 메리츠보험, 한화손해보험 보험료를 자동이체 카드결제로 바꾸는것!!



그럼 먼저 메리츠화재 전화!!



1566-7711 메리츠화재 고객센터로 전화!

상담원 연결을 요청함


상담원 연결이 되자마자 단도직입적으로 지금 내고있는 보험료를

카드 자동이체로 바꾸고 싶다고 함


그런데 당연히 안된다고 할줄 알았는데

알겠다면서 자동이체 할 카드번호 불러달라고 함!


그래서 불러주고 끝 ㅋㅋㅋ


잉??? 다른데서 보면 보통 이렇게 요청하면 일단 안된다고 하던데

요즘 보험사 지침이 바꼈나?? 라고 생각함!



아무튼!!!




메리츠 성공을 바탕으로 바로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로 전화!!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는 1566-8000

요러함 ㅋㅋ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역시 상담원연결함!


나 : 지금 납부하고 있는 보험료를 카드 자동이체로 바꾸고 싶어요

상담원 : 고객님 매달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카드결제 요청하시는거너 가능하지만 카드 자동이체는 불가능합니다.


나 : 블로그에서 보면 이미 카드 자동이체를 하고있는 사람이있던데 왜 안된다는건가요??

상담원 : 그건.. 신규가입자에 한해...


나 :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되고 그런게 어디있나요??

상담원 : 그럼.. 고객님 민원접수 넣어드릴까요??

나 : 네 넣어주세요


머 대충 이런대화였음

그렇게 상담원한테 민워접수 신청하고 전화를 끊으니

30분안으로 한화손해보험 민원팀에서 전화와서 카드결제 자동이체를 받아줌


결국 이렇게 해줄꺼면서 ..

즉! 계속 요구하면 해주고 요구하다 말면 안해줌 ㅋㅋㅋ







기본적으로 메리츠보험이랑 한화손해보험은 위에 상황대로 대처하면 성공할듯

나는 메리츠보험 상담원이 너무 쉽게 받아줬지만


만약 한화손해보험처럼 안해줄려고 한다면

내가 썼던 한화손해보험 대처방법처럼 하면될듯


만약 상담원이 안해주고 먼저 민원접수 넣어드릴까요?? 라는 말은 안한다면

그냥 해당부서에 민원접수 넣어주세요! 라고 말하면 될듯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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