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전세계적으로 난리인 포켓몬 go(포켓몬고)

그런 열풍과 달리 우리나라는 잠잠했었는데..


이유는 포켓몬고가 우리나라에서는 서비스를 안한다는거..

그래서 우리나라에는 포켓몬이 없음...ㅠ.ㅠ...



나도 이렇게 귀여운 피카츄 잡고싶다구!!!!!


하지만 요즘 우리나라에서 포켓몬 go 열풍이 시작될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우리나라에도 포켓몬이 출몰하는 지역이 있다는거!!

그 대표적인 지역이 속초-!!



그래서 요즘 대세인 포켓몬 go (포켓몬고) 다운받아 설치해보기로 함!!

어플을 다운받을려고 play 스토어에서 포켓몬 go를 검색해봄



but !!!


어플을 검색해도 포켓몬고가 나오지않음

다 가이드어플같은거구...


알고보니 안드로이드 play 스토어에서는 포켓몬 go 다운을 받을 수 없다는거!!



하지만 다 방법은 있다는거


쿠앱(qooapp) 을 설치한다면 안드로이드폰에서도 포켓몬 go 설치가 가능함!!



쿠앱은 여기서 다운받을 수 있음▼

http://apps.qoo-app.com/en/app/880




쿠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려하면 이런문구가 뜨는데

저 화면에서 설정 누른 후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체크' 해서 설치를 시작하면 됨








설치중임 ㅋㅋ








요렇게 설치완료 -!








그럼 쿠앱을 실행해봄


쿠앱을 실행하면 이런 문구가 뜨는데

로그인할필요 없이 잠시후 로그인 누르면 됨 ㅋㅋ








쿠앱에서 포켓몬고를 검색해서 다운받아봄!








포켓몬 go 역시 이러한 설치과정을 거쳐서








설치완료!!








와-!!!! 포켓몬이다 ㅋㅋㅋ








포켓몬고를 실행한다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구글 ID로 로그인해주면 됨








처음에 실행해볼때

our servers are experiencing issues. Please come back later

이런문구가 뜬채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았는데


어플을 완전 종료한후 다시 실행하니까

제대로 화면이 넘어가면서 게임을 시작할수 있었음.








첫화면에 이런 아저씨가 나오고

캐릭터의 성별을 선택할수 있음


난 여자캐릭터 선택-!








성별을 선택했다면 

이렇게 간단히 캐릭터를 꾸밀수있음.








처음에는 파이리,꼬부기,이상해씨가 나오는데

난 꼬부기를 잡아보기로 함


꼬부기 귀여워 ㅋㅋㅋ








내 방에 나타난 꼬부기 ㅋㅋㅋㅋ








꼬부기를 얻었음

뿌듯 ㅋㅋㅋ








하지만...


우리동네에는 포켓몬이 없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포켓몬잡으로 속초투어 가야할판 !!!


Posted by ..'